언론보도
event_available 20.07.02 15:23:04

작성자 : 리멤버피부과이천점

간편하게 동안 얼굴 찾아주는 ‘필러시술’ 효과 높이려면

location_on지점명 : 이천점

본문

간편하게 동안 얼굴 찾아주는 ‘필러시술’ 효과 높이려면

원문요약
계속되는 동안 열풍과 외모도 스펙이 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과거에 비해 외모 가꾸기에 적지 않은 투자를 하고 있다.특히 첫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얼굴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능성 화장품부터 마사지, 성형수술이나 ...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 

계속되는 동안 열풍과 외모도 스펙이 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과거에 비해 외모 가꾸기에 적지 않은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첫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얼굴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능성 화장품부터 마사지, 성형수술이나 시술까지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한 노력도 다양하다.

이 중 미용시술의 경우 시간이 늘 부족한 직장인을 비롯한 현대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분위기다.

미용시술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는 일명 ‘쁘띠성형’으로 불리는 필러나 보톡스가 여전히 관심이 높다. 예전에 비해 낮아진 시술 비용 등으로 대중화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필러는 주름의 골에 피부조직 성분을 주입해 볼륨을 채워주는 동시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페이스 라인을 되찾아주는 주사요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시술로 꼽힌다. 

필러는 깊은 주름에 효과적이면서도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과거에는 필러하면 중장년층이 주로 받는 시술로 여겨지던 시절도 있었으나 최근에는 시술 받는 연령층이 대폭 낮아졌다. 젊은층이 필러시술을 선택하는 이유는 깊은 주름보다 이마나 입술 등에 주입해 입체적인 얼굴을 찾기 위해서다.

필러시술이 가능한 부위는 코, 팔자주름, 무턱개선, 동안성형 등 다양하다. 코는 낮은 코나 메부리코 등 함몰된 부분에 주입해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과 인상을 개선할 수 있으며, 무턱의 경우 인상을 교정하고 일명 브이라인을 완성하도록 도와준다.

이천 리멤버피부과 김수진 대표원장은 “필러 시술은 중년층의 경우 팔자주름에 수요가 많고 나이가 젊은 층은 이마나 입술에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 비해 남성들도 외모에 관심이 높은 만큼 시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면서 “여성에 비해 남성은 아직까지 많은 수는 아니지만 옆볼, 이마에 필러를 주입하거나 색소가 침착된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 내원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김수진 원장은 필러의 또 다른 장점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녹일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녹일 수 있기에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이 발생해도 빠른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히알루론산 필러는 수분을 당기는 성질이 있어 입술에 주입하면 볼륨과 함께 촉촉함을 느끼는 이들도 있고, 피부에 주입하면 촉촉하고 환해지는 경험을 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 하나의 시술만 받기보다는 여러 시술의 장점을 모아 시너지를 내기 위해 시술을 복합적으로 하기도 한다. 꺼져있는 부위를 채우기 위해 필러를, 쳐져있는 부위를 올리기 위해 리프팅을, 주름 개선을 위해 보톡스 시술을 하는 등 복합적으로 시술을 받을 경우 효과가 더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또한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 간단한 필러라도 크고 작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며, 시술 받을 병원을 선택할 때에도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있다.

김 원장은 “시술 받을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의료진이 시술 경험이 많은지, 피부과 전문의인지, 혹시 모를 부작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등을 미리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의사가 아닌 실장이 상담하는 곳보다는 의료진이 시간을 갖고 시술 받고자 하는 이의 피부 및 얼굴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어떤 시술을 할 지 결정하는 것이 좋다”며 “잘못된 정보보다 의료진을 직접 만나 상담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email protected])          

번호 이미지 지점 제목 작성자 등록일
80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2.04.21
79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2.01.26
78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11.12
77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6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5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4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3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2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