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event_available 20.07.02 15:46:16

작성자 : 리멤버피부과이천점

방치하기 쉬운 사마귀 질환, 타인에게 전염되기 쉬워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조기 치료 필요

location_on지점명 : 이천점

본문

방치하기 쉬운 사마귀 질환, 타인에게 전염되기 쉬워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조기 치료 필요

원문요약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생기는 사마귀는 특별히 가렵거나 아픈 증상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치하기 쉬운 질환 중 하나이다.방치하는 만큼 재발하기도 쉬운 질환 중 하나로서 얼굴, 목, 팔, 손, 다리 등 모든 범위에 일정 기간 잠복기를 거쳐 사마귀 병변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른 부위에 쉽게 번지거나 전염이 될 수도 있다.이런 사마귀는 손발 사마귀, 편평사마귀, 물사마귀 등 어린아이부터 어른 모든 연령층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쉽게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다.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긴 하지만 면역력이 저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생기는 사마귀는 특별히 가렵거나 아픈 증상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치하기 쉬운 질환 중 하나이다.

방치하는 만큼 재발하기도 쉬운 질환 중 하나로서 얼굴, 목, 팔, 손, 다리 등 모든 범위에 일정 기간 잠복기를 거쳐 사마귀 병변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른 부위에 쉽게 번지거나 전염이 될 수도 있다.  

이런 사마귀는 손발 사마귀, 편평사마귀, 물사마귀 등 어린아이부터 어른 모든 연령층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쉽게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긴 하지만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아무래도 사마귀 바이러스에 노출되며 쉽게 발생할 수 있어 아직 면역체계가 불안정한 아이들에게 더욱더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다.

또한 만성피로, 과로 등으로 인한 어른들에게도 전염될 수 있는 전염성 강한 피부질환이므로 평소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도 사마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마귀 치료 방법으로는 냉동치료 및 주사치료, 레이저 치료 등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히 냉동치료는 저온에 매우 약한 사마귀 바이러스를 국소적으로 얼려 사마귀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병변에 초점을 맞춰 치료를 하게 되면 피부 속까지 침입해 있는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다.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원인을 파악한 후 그에 따른 맞춤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사마귀는 치료가 늦어지게 되면 흔히 주변으로 번지거나 가족 및 타인에게 전염 될 수 있고, 치료 기간 또한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를 권장한다. 또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추후 바이러스 재발 확률 또한 낮출 수 있다.  


도움말 : 리멤버피부과 이천점 김수진 원장  

번호 이미지 지점 제목 작성자 등록일
80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2.04.21
79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2.01.26
78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11.12
77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6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5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4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3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72 양주옥정점 리멤버양주 21.09.30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