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을 수 없는 가려운 아토피,

왜 생기나요?

정상 피부는 우리 신체의 중요한 장벽입니다. 아토피피부염에서는 이러한 장벽 기능이 무너져 있습니다.
피부의 수분 소실로 인한 건조피부, 알레르기 항원이나 세균에 쉽게 피부가 공격을 당하는 이유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의 원인으로는 4가지의 원인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피부장벽 이상은 건조 피부와 관련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에 보습제 사용은 가장 기본이 됩니다. 면역학적 요인으로 알레르기 검사 및 탈감작요법을 시행합니다.
환경적 요인으로 카페트, 침구류, 애완동물 등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연령대별 알아보는

아토피 피부염 증상

연령에 따라 특징적인 병변의 분포와 양상

연령대에 따라 피부 병변의 분포와 양상이 다릅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영유아기에 시작하되 가려움을 동반하는 만성 재발 습진 질환입니다. 연령에 따라 특징적인 병변의 분포와 양상을 보입니다.

유아기 아토피

생후 2~6개월 사이에는 주로 볼 이나 이마, 두피 등 머리를 중심으로 생기다가 아이가 발달됨에 따라 점차 목, 등, 배, 팔 다리로 퍼집니다. 유아기 후반(18~24개월)으로 갈수록 팔 접히는 부위, 오금, 사타구니, 귓불로 증상이 퍼집니다.

성인아토피

가려움과 건조함이 심해서 자주 긁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주 긁음으로써 피부가 점차 두꺼워져 코끼리 가죽처럼 거칠고 딱딱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접히는 선을 따라 피부가 갈라지기도 하며 이 부위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 짓무르기도 합니다. 밖으로 노출되기 쉬운 얼굴이나 목, 가슴 등에 발생하며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가렵고 괴로운 아토피,

고칠 수 없는 피부질환이 아닙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적극적인 치료로 호전 및 유지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치료도 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심한 가려움증으로 긁거나 문질러 오히려 심해지고 또 다시 가려워지는 악순환을 반복할 것입니다.
리멤버 피부과에서는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치료를 통해 만성 아토피 환자분들의 마음까지 치료하겠습니다.

에피세람 연고란?

장기간의 연고제제 치료가 필요한 아토피 환자의 스테로이드 사용을 줄이고
부작용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리멤버 피부과에서 새로운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인
에피세람을 도입하였습니다. 실손보험 적용이 가능한 아토피 치료제 입니다.

에피세람

아토피는 원인이 명확하지 않아

예방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집안의 온도와 습도를 항상 적정하게 유지 시킵니다.
(온도 20도, 습도 50~60%)

보습제를 샤워나 목욕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땀이 잘 흡수되도록 면으로 된 옷이 좋습니다.

집안을 깨끗이해 집먼지 진드기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